본문 바로가기
2. 대처 How & Company

국내 대체육 브랜드 : 브라잇벨리 올가니카 후기 및 429억 투자유치

by 에코탐험가 2022. 1. 20.
반응형

국내 최초 대체육 브랜드 : 브라잇벨리 올가니카 후기 및 429억 투자유치


지난 시간 미국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 대표 대체육 브랜드 브라잇벨리 소개하고, 어제 중국 국영기업으로부터 429억 투자를 유치한 소식도 정리해 본다.

 

 

브라잇벨리 올가니카


브라잇벨리(Britebelly)는 Eat Right, Eat Bright 즐거운 채식 생활, 브라잇벨리를 슬로건으로 하는 비건 푸드 브랜드다.

건강과 환경을 위한 식물성 혁신푸드를 지향하는 식품기업 올가니카(Organica)의 브랜드 중 하나로, 대표 메뉴는 비건 함박스테이크, 비건 파스타, 비건 교자 만두 등이 있다.

 

올가니카가 전신 기업이고 브라잇벨리는 분사하여 대체육에 포커스되어 있다.

기존 클린즈주스 브랜드, 식물성 영양간식이 주메뉴였다면, 이번 브라잇벨리는 '대체육'이 메인이다. 레디투잇, 반조리 상태의 함박스테이크와 파스타 상품은 이미 스타벅스에서도 판매 시작하여 현재는 세븐일레븐, 커피빈 등 채널을 넓혀나가고 있다.

올가니카는 2015년부터 세계 최대 환경보존기구인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와 파트너 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국의 해양보전활동 및 생태 발자국 조사 및 감축 활동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건강과 환경의 가치를 지키는 식물성 혁신푸드로 세상을 바꾸는 것, 이것이 올가니카의 WHY이며 올가니카 존재의 이유다 - 창업자/ 회장 홍정욱



7막 7장의 주인공 홍정욱이 식물성 푸드에 눈을 뜨면서, 육식 문화가 환경에 얼마나 악영향을 끼치는지 알게 되면서 직접 만든 식품 기업이기도 하다.

브라잇벨리의 대표 메뉴인 비건 함박플랜트를 직접 시식해 보았다. 스타벅스에서 구매함.

 

브라잇벨리 비건 플랜트 함박 & 베지
브라잇벨리 비건 플랜트 함박 & 베지 

 

콩고기를 베이스로 만든 브라잇벨리 플랜트 함박 스테이크는 다른 대체육 브랜드와 달리 매우 부드럽고 소위 말하는 육즙이 살아있다. 특히, 소스가 적당한 단짠 맛으로 정말 맛있다. 해당 제품은 냉동 제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서 집에 쟁여놓고 먹을 수 있게 되었다.

 



 

429억 투자유치 소식

 

어제 올가니카 기업은 중국의 국영기업 중신그룹의 씨틱캐피탈로부터 최대 429억 원에 달하는 투자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중국 씨틱캐피탈이 한국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이번 올가니카가 처음이며, 올가니카 기업의 식물성 혁신 제품들, 특히, 대체육 브랜드인 브라잇벨리를 높게 평가했다고 한다.

 

씨틱캐피탈은 단순 투자를 넘어 전략적 투자 파트너로서, 브라잇벨리 브랜드와 올가니카가 국내를 넘어 중국 시장 등 세계 시장으로 넓혀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씨틱캐피탈은 맥도날드 차이나와 세계적인 건강식품, 영양제 브랜드인 GNC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이상 국대 대표 대체육 브랜드 브라잇벨리를 소개하고 최근 중국 캐피탈 회사로 부터 투자유치 소식까지 정리해 보았다. 

 

우리나라 역시 세계적인 흐름에 맞추어 비건 푸드들이 속속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육식 섭취가 감소한 것은 아니다. 비건 인구가 아주 슬로우 하게 증가하고는 있지만, 고기 섭취 역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우리나라 고기 소비량, 1인당 고기 소비량 등 관련 글도 읽어 보기 바란다.

 

 

비욘드미트 (Beyond Meat) 신제품 KFC 식물성 치킨 현지 반응

 

 전 세계 1인당 고기 소비량 국가 순위 우리나라 증가는 폭발적

 

육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총 정리 및 전 세계 고기 생산량

 

 음식 종류별 고기별 이산화탄소 배출량 비건이 뜨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