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투자 ETF 주식 등/개별 기업 소식

테슬라 주가 또 액면분할? 과거 분할시 주가 흐름과 목표주가

by 에코탐험가 2022. 3. 30.
반응형

테슬라 주가 또 액면분할? 과거 분할 시 주가 흐름과 목표주가

 

테슬라 주가가 최근 급 상승하고 있다. 그 배경은 일론 머스크가 주식의 액면분할 가능성을 언급했기 때문이다. 

 

일론 머스크는 올해 주총서 주식분할 승인을 요청했다고 3월 28일 밝혔다. 현재 이사회 승인은 받은 상태이며 올해 주총서 주주들의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새 주식으로 주식 배당금을 지급할 계획이란다.

 

 

 

테슬라 분할 후 주가 흐름

 

과거 2020년 8월 주식 분할을 이미 한차례 시행한 바 있는데, 당시 주가 흐름을 살펴보자. 

 

이미 테슬라는 2020년 코로나 이후 주식을 1주당 5주로 액면분할했었다. 

 

테슬라 주식 분할 후 주가 흐름 (출처: Refinitiv)

 

테슬라 주가는 주식 분할후 시점부터 지금까지 무려 128% 상승하였고, 1조 달러 이상 시가총액으로 현재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로 우뚝 섰다. (출처: 로이터 통신)

 

작년 12월 전고점 달성 후 금리인상 기조,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급락 한 뒤 여러 호재로 다시 상승 중에 있다. 

 

최근 주가를 끌어올린 소식은 독일의 기가팩토리 공장 가동이었다. 독일 공장은 여러 가지로 의미가 있는데, '유럽의 첫 공장'이라는 점이 가장 크다. 테슬라가 유럽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교두보로 베를린 기가팩토리를 '공식적으로 가동' 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날 하루에만 테슬라 주가는 7.91% 상승했다.

 

유럽의 첫 공장을 독일에 세운 것은 여러모로 의미를 지닌다. 독일이 어떤 나라인가? 전통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업체의 리더, BMW 가 있지 않은가. 경쟁업체의 '시장에서' 미리 더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전망되기도 했다. 그만큼 테슬라가 10년을 공들인 사업이었다. 

 

그 뒤 28일 액면분할 이야기가 나오면 서 또 다시 주가가 하루 만에 9%가량 급등한 것이다.

 

주가가 분할된다면 과거 테슬라 주가 차트에서 보여주는 것 처럼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이다. 

 

실제로 이 같은 현상은 테슬라 주가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최근 미국의 대형 기술주들이 연일 분할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기술주가 아마존, 구글이다. 두 기업 역시 분할 소식을 전한 후 주가가 크게 상승했었다. 물론 그 뒤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떨어졌다가 현재 재 반등 중임.

 

만약 테슬라가 이번에도 5대 1로 분할하게 된다면 현재 주가 기준 1주당 200~250달러 수준에서 재출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주가 분할이 확실히 승인이 될지 (물론 현재 주주 입장에서 분할을 실시하고 그것으로 배당을 준다하면 나쁠 게 없겠지만) 미지수다. 그때까지 주가가 흐름이 지금처럼 지속되지도 모를 일이다. 

 

테슬라 목표주가

 

참고로 글로벌 투자기관 ib (investment bank) 테슬라 목표 주가는? 사실 테슬라 목표주가는 워낙 극과 극이었다. 지금까지도 그래왔었고, 대부분의 비관론자는 맞추지 못했는데 현재 목표주가는 어떨까?

 

2022년 3월 29일까지 나온 목표주가다

 

총 30개 애널리스트 분석 결과 1580달러에서 250달러 범위 내, 평균 목표주가는 927달러이다. (현재 주가 1099달러)

 

 

테슬라 목표 주가 (출처: MarketBeat)

 

또 다른 자료도 있다. WSJ 파이낸스 자료다. 여기 자료 역시 테슬라 목표주가는 951달러다.

 

특이점은 3개월 전보다 매수 의견이 조금 증가했다는 점. (3개월전 매수 15명, 현재 19명) 

 

테슬라 목표주가

 

하지만 테슬라는 최근 수년 간 기관투자자들의 목표 주가를 반영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참고만 하자.

 

포인트는 테슬라는 추이를 잘 지켜보고 있다가 매수 타이밍을 잘 잡는 것이 좋을 듯싶다.

 

관련 글도 읽어보기 바란다.

 

테슬라 주가 급등 4분기 인도량 역대 최다 의미 (ft. 인도량 추이)

 

 

 

 

반응형

댓글